티스토리 뷰
요즘 적금 이자 얼마 되지 않아 적금 안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예금을 들자니 기한이 너무 길어서 부담스러운 경우도 많은데 카카오에서 한 달 (31일) 동안 매일 입금하면 최대 8%의 이자를 준다고 하는데, 신청방법과 우대금리 및 실제 받게 되는 세후 이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한달적금
한달적금은 31일 적금이라고도 하여 자유롭게 납입하는 적금입니다.
만 17세 이상의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1인당 3 계좌까지 만들 수 있는데 그 이자가 기본금리 연 2.5%와 우대이율 연 5.5% 를 합하여 최대 연 8%까지 받게 되는 적금입니다.
매일매일 100원부터 3만 원까지 납입할 수 있는데 1원 단위로도 납입이 가능하니 잔돈 탈탈 털어서 모아야겠습니다. 다만, 자동이체가 되지 않기 때문에 직접 납입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31일만 참으면 높은 이율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한달적금 신청방법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1. 먼저, 카카오 뱅크앱을 다운로드합니다.
2. 앱을 열면 우측 하단에 점 3개를 클릭합니다.
3. 한달적금을 클릭합니다.
참고로 클릭 시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업데이트 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4. 그럼 아래와 같이 춘식이가 신나서 뛰어다니는데 하단의 한달적금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5. 계좌개설에 필요한 이용약관을 모두 체크해 주고 하단의 '네, 동의합니다'를 클릭합니다.
6. 개설정보를 확인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카카오 한달적금 우대금리
만약 매일 납입하게 되면 우대금리가 매일 0.1%씩 붙어 총 3.1%를 추가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추가로 보너스 금리가 있는데 아래와 같습니다.
0.2% (5회 차 입금 시) +02% (10회 차 입금 시) +0.3% (15회 차) +0.3% (20회 차) +0.5% (25회 차)+0.9% (31회 차)로 총 2.4%의 보너스 금리가 생깁니다.
따라서 매일 받는 우대금리 (총 3.1%)와 보너스 금리 (총 2.4%)를 합산하면 5.5%의 금리가 추가로 붙는 것입니다.
0원부터 가입할 수 있지만 0원으로 가입하면 실제 하루가 빠지게 되어 그만큼 손해이므로 처음부터 납입하려는 금액을 붓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타 은행 적금도 비교하면 한 달 치고는 괜찮은 이율이라 비교해 보고 가입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최종 이자
이자율 계산이 헷갈려 전화로 문의해 보니 실제로 매일 3만 원씩 31일간 납입하여 한 달에 93만 원을 부었을 때, 세전이자는 3,261원 세후이자는 2,771원이라고 합니다. 워낙 납입액의 한도가 적고 납입기간이 짧아 이자액이 실망스러울 수 있지만 인당 3 계좌까지 가능하니 총 9,783원을 벌 수 있겠습니다.
타 은행에 묵혀두느니 이렇게 한 달만 부어 적금하는 습관도 들이고, 점심값 벌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중도해지
물론 중도해지도 가능하지만 한달적금의 매력은 매일 받는 우대금리와 보너스금리에 있습니다.
특히, 마지막 회 차 때 0.9%의 이율을 받는 만큼 하루라도 빠지면 손해가 큰 편인데, 중도해지하게 되면 가입시점에 적용한 기본금리만 받게 되며 납입하면서 추가로 받은 우대금리는 적용되지 않는다고 하니 이점 참고하셔야겠습니다.
이렇게 요즘 새로 나온 이자율 높은 카카오 한달적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